서로를 알아간 소중한 시간들
서로를 알아간 소중한 시간들
  • 김수민 학생기자
  • 승인 2016.0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성중, 1학년 대상 현장체험학습 진행

해성중학교(교장 정수만)는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2박3일 동안 1학년 학생 230여명을 대상으로 남해유스타운에서 현장체험학습을 진행했다.

체험학습 첫 날 집합한 학생들의 얼굴은 긴장감으로 굳어 있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금방 적응하며 익숙하게 잘 대처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에서 학생들은 해양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응급상황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기본 지식과 방법에 대한 강의를 들었다. 또 해양체험활동인 래프팅·갯벌체험활동 등 직접 환경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통해 환경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다.

해양체험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교실에서 하는 수업에서 벗어나 우리 주변 환경에서 여러 생물들을 만나고 관찰 할 수 있다는 것이 즐거웠다"면서 "특히 협동심 프로그램을 통해 친구들과 서먹했던 관계를 해소할 수 있어 좋았다"고 입을 모았다.

지도자 선생님들의 도움으로 안전하게 해양활동을 마치고 실시한 별빛축제는 반 별 장기자랑과 레크리이션 등을 통해 학생들의 끼와 장기를 볼 수 있었다. 각 반 별로 그동안 준비해온 실력을 장기자랑에서 유감없이 발휘했다.

장기자랑이 끝나고 마지막 활동은 수련회의 꽃이라 불리는 캠프파이어. 어둠 속을 밝히는 불꽃과 아이들의 환호 소리에 현장체험학습 마지막 밤은 깊어만 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