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센터, 농산물 우수관리제도 교육
거제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옥경도)는 오는 21일 오후 2시 거제농업개발원 농업인교육관에서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을 받기 위해 반드시 이수해야하는 기본 교육으로 기존 인증 농가와 신규 인증을 희망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한다.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을 위해서는 농가가 기본교육을 이수해야 하며 인증유지를 위해 2년에 1회 이상 주기적으로 교육을 받아야한다.
농업기술센터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GAP 인증관련 담당자를 강사로 초빙해 GAP인증 관리기준, 인증제도, 실천요령 등 인증에 관한 사항에 대해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옥경도 소장은 "최근 조선불황의 여파가 크지만 이런 때일수록 관광산업과 농업을 연계해 관광객과 소비자에게 농산물 안정성에 대한 관심을 더욱 더 높여야 한다"며 "거제지역 생산 농산물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농산물우수관리 인증 농가를 확보키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농산물우수관리(GAP) 제도는 농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농업환경을 보전하기 위해 농산물과 농업환경에 잔류할 수 있는 각종 위해요소(농약·중금속·세균 등)를 적절히 관리하는 국제규격제도다. GAP 인증마크를 부착한 농산물은 현재 전통시장·마트·백화점·농협매장 등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