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규제개혁 유공 공무원에 인센티브 부여
시, 규제개혁 유공 공무원에 인센티브 부여
  • 거제신문
  • 승인 2016.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사가점·국외연수 등 제공

거제시가 규제개혁 우수 공무원에게 인센티브를 부여한다.

지역발전을 저해하는 규제 장벽을 걷어내고 적극적인 규제개혁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시행되는 이번 시책은 공무원의 행태 변화를 유도하여 보다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행정실현을 바탕으로 시민생활 속 불편을 해소함과 아울러 기업생산성 향상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목적이 있다.

규제개혁 우수 공무원에게 제공되는 인센티브는 인사가점, 표창 수여, 국외연수 등이다. 대상자는 거제시 규제개혁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할 방침이다.

그동안 시는 '시민이 체감하는 지방규제 혁신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목표를 두고 지난 2014년 규제개혁추진단을 구성한 이후 1000여건의 규제개선 과제를 발굴했다.

특히 적극적인 규제개혁 실천으로 ㈜NR바이오텍 유치·영농조합법인 카프바이오의 업종 변경·오피스텔 거주민 수도요금 개선 등의 자치법규 개정과 외국인 유흥주점 내 게임시설 설치허용 등 250여건의 불합리한 사례를 개선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의 노력과 열정으로 지방규제개혁 평가, 전국규제지도 평가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지만 아직도 시민들과 기업이 체감하는 규제개혁은 다소 낮은 실정"이라면서 "이를 극복하기 위해 마련한 시책이니 만큼 실질적인 시민 불편사항 해소와 기업규제 개선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