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통영·거제·고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 제5대 이사장 취임식이 지난달 26일 창원지방검찰청 통영지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박창홍 이사장이 이임하고 제5대 장욱 이사장아 취임했다.
이날 행사에는 창원지방검찰청 통영지청 윤영준 지청장과 형사1·2부장검사 및 범죄피해자지원 담당 주임검사를 비롯한 검찰 관계자와 전국범죄피해자지원연합회 윤태석 부회장, 창원지방검찰청 통영지청 옥영 형사조정위원장, 신승욱 하나은행 통영지점장 등이 참석했다.
박창홍 4대 이사장은 이임사를 통해 재임하였던 11년간의 활동들을 회고했고, 제5대 장욱 이사장은 새로운 기운과 정성으로 모두 함께 이 시대에 맞는 범죄피해자지원활동에 매진하자고 강조했다.
윤영준 지청장은 축사를 통해 이임 이사장의 노고를 취하 격려하고, 취임하는 이사장에게 보다 나은 활동을 주문했다.
이어 진행된 법무부 스마일 희망 신탁기금으로 박 전 이사장과 옥영 형사조정위원장이 각 1000만원을 기부, 곧바로 법무부지정 공익신탁기금 예금처인 하나은행 통영지점에 입금했다. 이로서 통영·거제·고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는 법무부 공익신탁기금 조성에 참여 한 몇 안 되는 지원센터가 됐다.
한편 이날 정회원으로 입회한 정우건·정인호·홍진욱·마영철.·문병술 위원에게는 위촉장이 수여됐고 정애순 상담지원위원에게 법무부장관상, 민영복 거제지구회 사무국장·정영환 고성지구회 사무국장·이정숙 상담지원위원에게 창원지검장 상이 전수됐다.
또 진미령·박미자·양준화 상담지원위원에게는 창원지방검찰청 통영지청장상이 수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