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여상, 전국상업경진대회 금1·은1·동3
거제여상, 전국상업경진대회 금1·은1·동3
  • 거제신문
  • 승인 2016.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김정민)는 '세상을 깨우는 질문, 미래를 품는 비전'이라는 주제로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3일 동안 충북 청주 일대에서 열린 제6회 전국상업 정보실무능력경진대회에 출전해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교육부 및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과 한국상업교육학회가 주최하고 충청북도교육청이 주관한 이번 대회는 상업정보 분야에 다양한 재능을 갖춘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주고, 사회 수요 맞춤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글로벌 한국의 창조경제를 이끌어 갈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참여와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는 각 시·도별로 지역예선을 거쳐 선발된 특성화고 1,009여명이 12개 종목에서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겨뤘다.

거제여상은 경연종목 가운데 동아리페스티벌 부문에서 금상, 동아리한마당 부문에서 은상을 받았다. 또 경진종목 ERP부문에서는 권현주 학생(2년)과 김영현 학생(3년)이 동상, 정보활용능력 부분에서 강평화 학생(2년)이 동상을 획득했다.

김정민 교장은 "학생들이 자신감을 갖고 노력하면 언젠가는 꿈을 실현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 더 많은 학생들이 분발하기를 바란다"며 "그동안 헌신적으로 지도하신 교사들에게도 고마움을 전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