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낮없는 사격소리 주민들은 괴롭다
밤낮없는 사격소리 주민들은 괴롭다
  • 배창일 기자
  • 승인 2007.11.22
  • 호수 1
  • 1면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쉐르빌 입주민, 수월 군부대 사격장 이전 요청

신현읍 양정리 삼성 쉐르빌 아파트 입주민들이 인근 수월 군부대의 사격소음으로 인한 소음피해를 호소하며 이전을 요구하고 나섰다.

지난 20일 쉐르빌 아파트 입주민들에 따르면 밤낮을 가리지 않고 계속되는 사격 훈련 때문에 생활에 큰 불편을 겪고 있다며 8358부대 3대대와 거제시청에 주민 피해를 호소하는 공문을 지난 9월 접수하는 등 대책마련을 촉구하고 있다.

주민들은 공문을 통해 “반복되는 소음 피해로 4백20세대 입주민들의 불편이 가중되고 있다”며 소음방지 대책 마련과 사격장 이전을 요청했다.

그러나 군사격장 소음은 소음진동규제법 적용 대상이 아니어서 규제가 어려운 실정인데다 소음방호벽 설치에 대해서는 예산문제 등으로 시와 군부대가 서로 책임 떠넘기기에 급급한 상태다.

특히 사격장 이전은 국방부 처리 사항이어서 주민들의 불편은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남상혁 쉐르빌 입주자대표 회장은 “당장 사격장 이전이 힘들다면 사격장 주변에 방음벽 설치 등 안전시설 확충과 사격일자를 미리 알려 주는 등 주민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안이라도 마련해야 한다”면서 “군부대와 시에 이전 문제를 계속 논의하는 한편 경남도에도 민원을 제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수월리 2007-11-24 21:06:20
쉐르빌(삼성주택조합) 주민들에게는 미안하지만 수십년전부터 군부대가 있었고 이 옆에 주택조합이 땅을 매입하면서 군부대가 있는 것이 고려된 저렴한(?) 가격에 땅을 사서 사업을 추진했을 것이다.
올해드어 가파는 아파트가격 상승으로 인근의 다른 분양아파트에 비하면 투입원가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엄청난 시세차익을 보고 있는데 너무 욕심이 과한 것 아닌지...
그리고 군부대에서 안하던 사격을 아파트 입주후에 갑자기 시작한 것도 아니고...
예전에 대* 아파트는 원래있던 변전소를 나가라고 하던데 비슷한 상황이군요.
군부대가 이 땅을 제값받고 스스로 나간다고 하기 이전에 이전해라고 몰아붙이는 것은 아무래도 억지가 아닌지....
만약 이런 것들이 다 받아들여진다면 군부대,변전소 없는 제대로 된 주거용지에 땅을 사서 사업하는 업체는 멍청하다고 해야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