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대한노인회거제시지회(지회장 박문수)는 지난 23일 노인 재능나눔 및 노인일자리 참여자 3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제시청소년수련관 1층 강당에서 활동교육 및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식전행사로 이경숙 경로당프로그램 강사가 지도하는 함마음노인대학 공연팀과 재능나눔참여자 윤문규씨의 부부 실버댄스 공연은 선보였으며, 2017년도 참여자 활동수칙 안내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는 금융감독원 창원지원 임형준 강사를 초청해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금융지식’에 대한 교육과 어르신들의 피해사례를 동영상으로 재연해 참여자들의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후 간담회 시간에는 참여자간 애로사항과 의견을 공유하며 근로 장려금 신청안내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노인일자리 및 노인재능나눔 사업은 만 65세 이상 노인들의 일자리제공과 노년의 건강 및 소득창출을 위해 시작된 사업으로 경제적 자립기반 제공과 경로당에서 회원들 간 서로 도움을 주고받으면서 친목단합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 거동이 불편한 회원들을 위해 직접 생활과 관련된 활동을 도와주고 병원안내·말동무·프로그램 활동 등의 지원을 해주고 있다.
노인재능나눔활동은 안전예방·학습지도를 통해 노인여가시설에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지역사회에서 존경받는 노인상을 구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