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재능나눔·노인일자리참여자 교육 및 간담회
노인재능나눔·노인일자리참여자 교육 및 간담회
  • 거제신문
  • 승인 2017.0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대한노인회거제시지회(지회장 박문수)는 지난 23일 노인 재능나눔 및 노인일자리 참여자 3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제시청소년수련관 1층 강당에서 활동교육 및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식전행사로 이경숙 경로당프로그램 강사가 지도하는 함마음노인대학 공연팀과 재능나눔참여자 윤문규씨의 부부 실버댄스 공연은 선보였으며, 2017년도 참여자 활동수칙 안내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는 금융감독원 창원지원 임형준 강사를 초청해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금융지식’에 대한 교육과 어르신들의 피해사례를 동영상으로 재연해 참여자들의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후 간담회 시간에는 참여자간 애로사항과 의견을 공유하며 근로 장려금 신청안내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노인일자리 및 노인재능나눔 사업은 만 65세 이상 노인들의 일자리제공과 노년의 건강 및 소득창출을 위해 시작된 사업으로 경제적 자립기반 제공과 경로당에서 회원들 간 서로 도움을 주고받으면서 친목단합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 거동이 불편한 회원들을 위해 직접 생활과 관련된 활동을 도와주고 병원안내·말동무·프로그램 활동 등의 지원을 해주고 있다.

노인재능나눔활동은 안전예방·학습지도를 통해 노인여가시설에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지역사회에서 존경받는 노인상을 구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