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박선숙)는 지난달 25일 노인요양원 ‘정원’에서 여성가족부 지원 취업자 사후관리 프로그램으로 ‘건강하고 활기찬 직장만들기’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센터를 통해 연계된 취업자가 있는 기업체 또는 기관에 방문해 직장 내 의무교육인 양성평등 및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여성과 남성이 동등한 참여와 대우를 받고 모든 영역에서 평등한 책임과 권리를 공유하는 실질적 양성평등 사회를 실현하고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에 있다.
이날 거제여성새일센터는 노인요양원 ‘정원’에 종사하는 전 직원에게 교육과 함께 소정의 선물을 전달했다.
2017년 새일센터를 통한 취업자를 채용한 기업을 대상으로 ‘새일이 쏜다’ ‘양성평등인식개선교육’ ‘구인구직만남의 날’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임신과 출산·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원스톱 취업 지원은 물론 여성친화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 △기업체 환경개선사업 △기업체 협력망 구축 △직업교육훈련 △집단상담프로그램 △새일여성 인턴제 등 기업체와 지속적인 협조체제로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한 가족친화 및 여성친화기업 확대, 여성의 능력개발 기회를 마련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