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간 알찬 강의 감사합니다
4일간 알찬 강의 감사합니다
  • 한은진 명예기자
  • 승인 2007.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7학년도 거제교육청 학부모대학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매일 오전 9시30분부터 12시20분까지 계룡중학교 시청각실에서 거제지역 유치원(5명), 초등학교(49명), 중학교(17명) 학부모 71명의 학부모 수강생들이 모여, 거제교육청이 주관한 2007학년도 학부모대학에 참가했다.

첫날 윤동석 교육장님의 학부모대학 개강식 인사와 <자녀의 창의성 개발>에 관한 특강을 시작으로 나흘간의 강의를 출발한 거제지역 학부모대학은 원순련 오비초등학교 교사의 <독서지도를 위한 논술지도>가 있었다.

둘째날은 문성근 경남산업고 교사의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학부모 연수>, 옥은숙 거제교육모임 공동대표의 <학생 성폭력 실태와 해결방안>에 이어 3일째, 일운초등학교 김영한 교감 선생님의 <내 아이를 어떻게 키울까?>, 거제교육청 정동한 교육과장님의 진로상담 교육, 그리고 7일(금) 마지막날 옥영숙 거제가정폭력상담소장의 <성역할과 양성평등>강의가 이어졌다.

모두 알차고 유익한 내용의 강의로 4일 동안 학부모대학에 참여했던 수강생 학부모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학부모로서 꼭 알아야할 교육과정들이지만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던 강의들이라 추운 날씨 속에서도 결석하는 학부모 없이 4일간 계룡중학교 시청각실이 좁게 느껴질 정도로 강의에 대한 열의가 높은 것을 보면서, 2008학년도 학부모 대학에는 좀 더 많은 학부모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거제교육청 관계자 여러분, 알찬 강의 준비해주신 여러 강사님들 그리고 무엇보다 4일간 교육받느라 수고하신 학부모 수강생들에게 2007년 한해 알차게 마무리 하시라고 큰 박수를 보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