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뮤토·더샵아파트 내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도뮤토·더샵아파트 내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 거제신문
  • 승인 2017.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3월 개원 예정…1억4천만원 예산 투입

거제시(시장 권민호)는 지난 25일 옥포동 도뮤토 아파트와 상문동 더샵 블루시티 아파트단지 안에 국공립어린이집을 설치해 내년 3월 개원한다로 밝혔다.

올해 초부터 부족한 국공립 어린이집 시설확충을 위해 거제시는 500세대이상 신규 공동주택 단지 내 의무어린이집을 국공립으로 전환하는 사업을 추진해 왔다. 도뮤토와 더샵 블루시티 아파트는 지난 3월부터 입주예정자 및 입주민을 대상으로 홍보해 과반수 이상의 동의를 이끌어내면서 지난달 26일 아파트 단지 내 의무어린이집 국공립 전환신청서를 시에 제출했다.

이에 시는 오는 11월8일 두 아파트단지 관리주체와 국공립어린이집 전환 및 무상임대 협약을 체결하고, 내년 1월까지 리모델링 공사를 마무리한 후 3월 어린이집을 개원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국공립어린이집 전환사업은 국·도비 포함 리모델링비 1억1000만원, 기자재 구입비 3000만원이 투입된다.

공동주택 내 의무어린이집 무상임대 기간은 20년이며, 어린이집 정원의 70%를 입주민 자녀가 우선 입소할 수 있도록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한편 2022년까지 국공립어린이집 이용률을 40%까지 올린다는 정부 방침에 따라 거제시는 공동주택단지 내 의무 어린이집 국공립 전환사업을 내년에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현재 건설 중인 상문동 푸르지오 아파트도 의무어린이집의 국공립 전환을 위해 입주예정자 과반수 이상 동의절차를 완료하고 관련부서와 협의 중이다.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 단지 내 의무어린이집 국공립 전환사업에 관심이 있는 아파트는 거제시 여성가족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