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도봉 예비후보
- 출생 : 1942년 일운면 구조라
- 최종학력 : 연세대 행정대학원 석사과정
- 취미/특기 : 등산, 조정
- 제22대 해병대 사령관(중장 예편)
- 제17대 이명박대통령 후보 상임 특별보좌역
- 한나라당 중앙선거대책위 상록수 희망봉사단장
1. 거제시 최대현안과 해결책은?
거제시의 최대현안은 교통문제와 주차문제라 생각합니다.
출퇴근시간 교통상황은 가히 교통지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퇴근 시간에 대우·삼성근로자들을 위해 배차하고 있는 대중교통수단인 버스가 약 200대입니다. 거제시의 자동차 등록대수는 7만8,200대 정도입니다.
대우조선해양이 있는 아주에서 삼성조선이 있는 장평까지 사이의 도로가 단선이기 때문에 이 도로는 통영 고성 진주 마산 부산 대전 서울 방면으로 오가는 차량이 합쳐져 교통량이 폭주하고 있습니다.
아주에서 고현 사등 둔덕으로 나갈 수 있는 도로의 증설로 복선화해야 합니다. 즉 국도14호선 대체우회도로가 빨리 완공돼야 합니다. 또 거가대교의 시발점인 장목(유호)에서 양쪽으로 고현과 옥포를 지나 통영으로 나가는 국가지원 지방도로가 4차선으로 조기 완공돼야 합니다.
거제대교를 건너서 통영 쪽 고속도로와 일반국도를 연결하는 도로가 단선인데 이것도 복선화돼야 할 것입니다.
둘째 주차장 문제는 경작지나 임야를 함부로 개발해 주차장으로 만드는 것을 삼가야 합니다.
기존의 주차장을 입체화 또는 기계화하는 방법, 하천을 부분 복개 활용하는 방법 그리고 정책적으로 소형차에 대한 혜택을 늘려 소형화 유행을 이끌도록 해야합니다.
생활습관에 따른 노상주차를 예방하며 시민의식 개선으로 주차난을 풀어나가야 합니다.
2. 국회의원이 돼야 하는 이유?
저는 군 생활을 통해 육체적 정신적 인격을 완성했습니다.
서울에서 수학하고 해외연수를 통해 정치 경제 사회 문화의 국제적 지식과 감각을 누구보다 많이 터득했습니다.
영어문화권의 외국어는 자유롭게 소통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간 이명박 대통령 당선인의 선거캠프에 합류, 경선부터 당선까지 활동하면서 두터운 교감과 정치이념을 같이하고 있습니다.
한평생 국가와 국민을 위해 바쳐온 이 몸! 다시 거제를 위해 불사르겠습니다. 지식과 경험, 건강과 자신, 신뢰와 용기를 가지고 출발선상에 대기하고 있습니다.
믿고 국회의원의 중책을 맡겨주시면 시민 여러분들의 기대에 반드시 보답하겠습니다.
3.거제시민에게 지지호소?
거제시민 여러분! 존경합니다. 저는 일운면 구조라 가난한 어촌마을 출신입니다.
연세대학교 정치외교과 및 같은 학교 대학원 석사과정을 마치고 군사 경제 사회 문화 여러 분야에서 세계적 안목을 키우며 우리나라의 극한 대립의 정치 현장 체험도 마쳤습니다.
이 기간 동안 성공도 체험했습니다. 때로는 고난도 있었지만 계획하고 뜻한 바는 모두 이루고 거제시민 여러분들의 큰 뜻도 알아차렸습니다.
저에게는 뜨거운 열정, 신념과 자신감이 넘치고 있습니다. 힘들고 어려울 때마다 거제시민 여러분과 함께 의논하는 좋은 친구가 되겠습니다.
거제시민 여러분!
거제가 이 상태에서 안주할 수 없습니다. 거제를 국제화, 세계화로 틀을 바꿔야 합니다. 제가 하겠습니다. 또 한 번 기적을 이루겠습니다. 거제시민 여러분! 우리 함께 행복한 길을 걸어갑시다.
4월9일 시민 여러분의 현명한 선택을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