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우리마음, ‘찰떡궁합 daddy cook’ 진행
함께하는 우리마음, ‘찰떡궁합 daddy cook’ 진행
  • 박숙지 시민기자
  • 승인 2018.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함께하는 우리마음(대표이사 문계술)은 지난 10일 아빠와 자녀가 함께하는 요리 프로그램 ‘찰떡궁합 daddy cook’ 마지막 수업을 진행했다.

거제시 양성평등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프로그램인 ‘찰떡궁합 daddy cook’은 계속되는 지역경제의 악화로 가정경제까지 위태롭게 되는 것에 가족애를 돈독히 하고 가장들에게 긍정적인 생각과 희망을 부여하기 위해 아빠와 함께 하는 요리시간을 마련하게 됐다.

이날 추운겨울 우리 가족을 따뜻하게 만들어 줄 겨울철 식재료를 이용한 요리가 준비됐다. 제철을 맞은 싱싱한 굴에 부추와 당근을 곁들인 굴전과 소고기와 배추 등을 주재료로 하는 일식 퓨전음식인 ‘밀푀유나베’를 요리했다.

특히 이날 프로그램은 마지막 수업시간으로 아빠와 자녀들이 많이 아쉬워하는 모습을 보였다.

요리 후 더 좋은 프로그램을 위해 느낀 점과 개선점을 알려주는 모습에 프로그램의 대한 애정을 느낄 수 있었다. 아빠들은 내년에도 이같은 좋은 프로그램을 진행해달라고 부탁했고, 같이 온 엄마들도 주부들을 대상으로 하는 요리수업도 진행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내기도 했다.

요리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아빠는 “바쁜 회사생활로 시간을 내기 힘든 아빠들이 프로그램시간에 맞춰 자녀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즐겁고 기뻤다”면서 “아빠와의 관계뿐 아니라 서먹한 남매사이에도 도움이 되는 가족의 화합에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