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영 전 거제시부시장이 제18대 총선 한나라당 후보로 확정됐다.
한나라당 공천심사위원회는 13일 저녁 영남권 공천 내정자 51명을 확정, 발표했다.
거제에서는 윤영 전 거제시부시장이 경합을 벌이던 김기춘 의원과 진성진 후보와의 경쟁에서 승리, 공천이 확정됐다.
윤영 공천자는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준 거제시민들께 감사하다. 김기춘 의원이 양보를 하신 것으로 알겠다"면서 "김 의원의 업적을 바탕으로 거제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윤 공천자는 또 "함께 선의의 경쟁을 펼쳤던 훌륭한 분들과 힘을 모았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윤영 공천자는 오는 17일 기자회견을 갖고 공천에 대한 입장을 밝힐 계획이다.
한편 한나라당 공심위 발표결과 현역의원 25명이 대거 탈락, 영남권 현역 의원 62명 중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 김용갑, 김광원 의원을 포함해 모두 27명이 교체됨에 따라 영남권 물갈이 비율은 43.5%에 달했다.
◆한나라당 영남권 공천내정자 명단
▲경남(12명) = 윤 영(거제), 권경석(창원갑), 강기윤(창원을), 이주영(마산갑), 안홍준(마산을), 최진덕(진주갑), 김재경(진주을), 김학송(김해), 김정권(김해갑), 송은복(김해을), 조진래(함안·의령·합천), 신성범(산청·함양·거창)
▲대구(7명) = 배영식(중·남구), 주성영(동갑), 유승민(동을), 서상기(북을), 이한구(수성갑), 홍지만(달서갑), 권용범(달서을)
▲경북(12명) = 이병석(포항북), 허용범(안동), 김성조(구미갑), 이재순(구미을), 장윤석(영주), 정희수(영천), 손승태(상주), 이한성(문경·예천), 최경환(경산·청도), 석호익(고령·성주·칠곡), 김동호(군위·의성·청송), 강석호(양양·영덕·봉화·울진)
▲부산(16명) = 정의화(중.동구), 조양환(서구), 허원제(진갑), 이종혁(진을), 오세경(동래), 김정훈(남구갑), 박민식(북·강서갑), 허태열(북·강서을), 서병수(해운대·기장갑), 안경률(해운대.기장을), 현기환(사하갑), 최거훈(사하을), 박승환(금정), 김희정(연제), 박형준(수영), 장제원(사상)
▲울산(4명) = 최병국(남구갑), 정몽준(동구), 윤두환(북구), 이채익(울주군)
◆공천 탈락 현역의원
▲경남(7명)= 박희태, 이강두, 김기춘, 김명주, 김양수, 김영덕, 최구식 의원
▲대구(4명)=박종근, 안택수, 이해봉, 김석준 의원
▲경북(6명)=권오을, 이상배, 임인배, 이인기, 김재원, 김태환 의원
▲부산(7명)=권철현, 김무성, 정형근, 엄호성, 유기준, 이성권, 이재웅 의원
▲울산(1명)=강길부 의원
정치가 문제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