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상의, 국가기술자격시험 상설검정장 수험생 매년 증가
거제상의, 국가기술자격시험 상설검정장 수험생 매년 증가
  • 거제신문
  • 승인 2020.0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상공회의소(회장 김환중)가 국가기술자격 W/P(워드프로세서) 및 컴퓨터활용능력 시험을 연중(주5일 수,목,금,토,일) 시행하고 있다. 수험생들의 편의를 위해 주말(토, 일)에도 인터넷 접수 및 모바일접수를 시행하고 있어 응시생들의 활용도가 높다.

주중에는 방문접수와 인터넷접수 모두 가능하지만 주말에는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며, 시스템 점검 시간인 일요일 오후 11시에서 월요일 오전 1시를 제외한 나머지 시간을 이용하여 접수를 하면 된다. 

상설검정 필기시험은 컴퓨터를 이용한 IBT(Internet Based Test) 방식으로  수험자가 시험을 본 다음 날, 실기시험은 2주 후 금요일 합격여부를 알 수 있어 빠른 시간에 자격을 취득하고자 하는 수험자에게는 편리하고 유용한 제도이다.

자격취득자는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및 승진, 인사고과, 학점은행제에 의한 학점취득, 정보소양인증, 관공서·기업체 취업 등에 특전이 있다.

지난해 상설검정에 응시한 수험생은 약 4500여명에 이른다.

특히 지난해 제9대 회장단의 협찬으로 상설검정장 컴퓨터 및 모니터를 최신형으로 교체해 수험생들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우리지역 수험생들이 타지역에 가서 시험을 치는 불편을 해소했다.

상설검정시험에 응시하고자 하는 수험생들은 인터넷 사이트 (http://license.korcham.net)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Korcham pass)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날짜에 시험일 기준으로 5일전까지 접수를 하면 되고, 문의 사항은 거제상공회의소 총무과 (637-3830)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