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 청소년동아리 환경사랑 아이디어 공모전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 청소년동아리 환경사랑 아이디어 공모전
  • 김은아 기자
  • 승인 2020.0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구와 환경을 지키기 위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청소년 동아리를 찾습니다.”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공동의장 박광호·지욱철)은 ‘청소년동아리 환경사랑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작한다.

‘2020년 경남도교육청의 지방보조금사업’에 선정된 이 공모전은 학생들이 스스로 환경문제를 인식하고 개선방안을 찾아내게 함으로써 청소년동아리 활성화와 학생중심의 환경교육모델 계발을 위해 마련됐다.

5명 이상으로 구성된 청소년 동아리나 모임은 누구든지 공모신청 할 수 있다. 각 동아리가 환경사랑 아이디어를 기획해 공모신청하면 현장발표(PT)회를 열어 청소년들이 포함된 심사단이 독창성·실행가능성·확장가능성 등 심사기준에 따라 심사를 거쳐 7개 동아리를 선정한다.

선정된 동아리는 9월말까지 아이디어를 실행하게 되며, 이때 각 분야 전문가의 자문과 함께 동아리당 50만원 상당의 아이디어 진행비가 지원된다.

1차 서류접수 마감은 5월16일이며, 2차 현장PT는 5월23일, 최종합격자 발표는 5월25일로 예정돼 있다. 단 코로나19의 진행상황에 따라 공모전의 일정과 진행방식 등에 변동이 있을 수 있다.

박람회와 시상식은 9월26일 고현청소년문화의 집에서 열릴 예정이다. 대상 1팀 30만원·최우수상 2팀 각 20만원·우수상 4팀 각 10만원의 부상이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