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포2지구 지적불부합지 정리
덕포2지구 지적불부합지 정리
  • 거제신문
  • 승인 2008.0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년 동안 끌어오던 덕포2지구 지적불부합지가 지난 10일 지적공부 정리를 완료함에 따라 덕포지구 불부합지가 모두 정리됐다.

거제시 민원지적과에 따르면 지난해 2월23일 덕포1지구 지적불부합지를 정리한데 이어 덕포2지구 총 6필지 684㎡(토지 소유자 4명)의 지적불부합지를 완전 정리했다.

덕포2지구 지적불부합지는 지난 1997년 3월18일 정리에 따른 세부추진계획을 세운 후 수차례 주민설명회 등을 통해 토지소유자를 설득했지만 면적 증·감에 따른 청산금 및 경계문제로 장기간 지연돼왔다.

그러나 지난해 덕포1지구는 거제시의회 이행규 부의장이 직접 토지소유자를 설득, 2월23일 정리했지만 덕포2지구는 경계설정 관계로 정리를 하지 못했다.

올해 초 다시 시에서 지적불부합지의 정리 필요성과 소유권 행사에 따른 불편사항을 이행규 부의장과 담당 공무원이 토지소유자를 적극 설득, 경계 및 청산금은 자체적으로 해결키로 합의, 합의서가 시에 제출돼 20년간 끌어왔던 지적불부합지가 정리됐다.

특히 그 동안 덕포지역의 지적불부합지로 제한된 건축허가와 지적측량 제한 등이 이번 지적불부합지 정리로 해소됐다.

거제시는 시민의 재산권 행사에 불편을 겪고 있는 지적불부합지에 대한 정리촉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정리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