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공동체지원농업 활성화 ‘잘키운마켓’ 운영
거제시, 공동체지원농업 활성화 ‘잘키운마켓’ 운영
  • 김은아 기자
  • 승인 2020.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31일 거제숲소리공원서…농산물꾸러미 등 1000만원 상당 판매
지난달 31일 거제숲소리공원 야외광장에서 열린 ‘잘키운마켓’ 운영 모습.
지난달 31일 거제숲소리공원 야외광장에서 열린 ‘잘키운마켓’ 운영 모습.

거제시는 지난달 31일 거제숲소리공원 야외광장에서 공동체지원농업 활성화 행사인 ‘잘키운마켓’을 운영했다.

이날 행사에는 잘키울거제·웃는농부들 등 15개 농가가 참여해 사전 잘키울거제 밴드를 통해 예약한 소비자와 숲소리공원 방문객을 대상으로 농산물 꾸러미와 기타 신선채소류·농산물 가공품 등 1000만원 상당을 판매했다.

공동체지원농업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소비자와 직거래 플랫폼을 구축해 소비자에게는 저렴하게 농산물을 공급하고, 농가에게는 소득향상의 기회를 부여했다. 또 농산물을 활용한 새싹삼 심기·콩나물 키우기 등의 체험행사도 진행해 방문객에게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청년농부 잘키울거제 이동혁 회장은 “올해 초 공동체지원농업활성화를 위한 소비자 고객모집을 통해 1000여명의 회원을 모집했다. 거제시민 400명은 밴드를 통해 회원으로 등록하고 소비자들과 농업인들이 함께 농사를 짓거나, 체험을 통해 신뢰를 키우고 있다”면서 “앞으로 제철 농산물과 꾸러미 제품을 직거래 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 중이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