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소방서, 소방공무원 체력검정
거제소방서, 소방공무원 체력검정
  • 김은아 기자
  • 승인 2020.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연초면에 있는 그라운드골프장에서 거제소방서 250여명의 직원들이 소방공무원 체력검정을 하고 있다.
4일 연초면에 있는 그라운드골프장에서 거제소방서 250여명의 직원들이 소방공무원 체력검정을 하고 있다.

거제소방서(서장 조길영)는 4일 연초면에 있는 그라운드골프장에서 250여명의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소방공무원 체력검정에 나섰다.

올 상반기 시행 예정이었던 ‘2020년 체력검정’은 코로나19 감염 확산에 따라 잠정 연기됐다가,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완화로 다시 추진됐다.

이날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고려해 마스크 착용과 각 검정기구장비 소독, 개수대에 손 소독제 비치, 검정대상자간 2m 이상 거리 이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했다.

소방공무원 체력검정은 극한 상황에서 견뎌야 하는 강한 체력과 정신력을 요구하는 소방공무원의 업무 특성을 감안해 매년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체력관리 프로그램이다.

화재 등 각종 재난현장에서 원활한 소방활동에 필요한 기초체력을 유지하고 효과적인 소방직무 수행능력을 향상하고자 열린다. 평가 종목은 악력·지구력·순발력·왕복오래달리기·윗몸일으키기·배근력 등 총 6개다. 종목별 측정된 기록은 소방공무원 교육훈련성적 반영·활용된다.

조길영 서장은 “코로나19 감염 확산 속에서 소방공무원의 강인한 체력과 정신력은 시민의 안전과 직결된 가장 중요한 요소”라며 “체력측정을 통해 국민에게 언제든지 봉사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