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지킴이 일기쓰기'…거제 장승포초 김단우 도지사상 수상
'안전지킴이 일기쓰기'…거제 장승포초 김단우 도지사상 수상
  • 백승태 기자
  • 승인 2020.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스밸브 비눗방울 점검 경험'을 글·그림으로 표현
경상남도가 공모한 '2020 안전지킴이 일기쓰기 공모'에서 최우수상인 도지사상을 수상한 거제 장승포초등학교 1학년 김단우 학생의 작품.
경상남도가 공모한 '2020 안전지킴이 일기쓰기 공모'에서 최우수상인 도지사상을 수상한 거제 장승포초등학교 1학년 김단우 학생의 작품.

거제시 장승포초등학교 1학년 김단우 학생이 경상남도가 공모한 '2020 안전지킴이 일기쓰기 공모'에서 최우수상인 도지사상을 수상했다. 김단우 학생은 비눗물을 이용해 부엌 가스밸브 누출점검을 직접 경험하고 느낀 바를 글과 그림으로 잘 표현해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도는 어린이의 안전의식 함양과 안전생활 습관 정착을 위해 실시한 이번 공모를 위해 9월 초 도내 522개 초등학교 2만9970명의 1학년생들에게 안전지킴이 일기장을 제작·배부했으며, 이를 통해 안전소재 일기를 공모한 결과 199개교로부터 357개의 작품을 접수받았다.

이번 공모는 지난 9월21일부터 접수받은 357 작품 중 1차 70점을 선정한 후 외부전문가 5인이 2차 심사해 우수작 24점을 최종 선정했다.

수상작들은 향후 안전지킴이 일기 우수작 모음집으로 제작해 각 학교로 배부해 안전교육 및 안전문화 홍보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조현국 도 안전정책과장은 "이번에 제공된 '안전지킴이 일기장'에는 초등학교 1학년 눈높이에 맞는 생활형 안전수칙도 수록해 아이들의 맞춤형 안전교육을 추진할 수 있었다"면서 "이번 공모를 계기로 어린이들의 안전생활 습관 형성과 안전상식 공유로 어린이들이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안전지킴이 일기장'에는 안전한 어린이 선서, 안전실천 다짐, 다양한 생활안전수칙, 안전실천퀴즈 및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한 안전홍보 동영상 등을 함께 수록해 생활 속 위험상황 대처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했으며, 안전관련 자신의 경험을 글·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구성해 안전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