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2021년 푸드플랜 공모사업 4개 선정
거제시, 2021년 푸드플랜 공모사업 4개 선정
  • 최대윤
  • 승인 2020.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바우처 등 먹거리 복지 정책에만 국비 17억 5000원 확보

거제시는 최근 농림축산식품부이 추진하는 2021년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 등 4개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선정된 공모사업을 통해 거제시는 국비 17억 5000원 확보하게 됐으며 선정된 공모사업은  ▲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 16억 6000만원, ▲ 지역단위 푸드플랜 안전 품질관리 구축지원 5000만원 ▲ 식생활 교육 3000만원 ▲공공급식 기획생산체계 구축 1000만원 등이다.

농식품바우처 제도는 경제적 취약계층의 영양지원을 위해 신선하고 품질 좋은 먹거리를 공급하면서하고 우리 농·축산물의 소비촉진과 농가경제 활성화를 연계한 사업으로 국내산 채소, 과일, 우유, 계란을 구매할 수 있으며 1인 가구 기준 월 4만 원씩 1년간 지급하는 사업이다.

특히 농식품바우처 사업은 거제지역 중위소득 50%이하 가구인 5,200여 가구가 혜택을 받으며, 대상가구는 전용카드를 통해 농협 하나로마트,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농식품비를 소비할 수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도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농산물의 잔류농약 검사를 추진하는 안전품질 관리사업은 학교급식, 로컬푸드 등 지역농산물의 잔류농약 검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하게 된다. 

식생활교육 지원사업은 일반시민, 영유아, 청소년을 대상으로 세대별 바른 식생활 교육과 체험기회를 확대하고 올바른 식생활을 실천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 할 예정이다.

 거제시는 “이번 농식품바우처 사업 등 4개의 먹거리 관련 공모사업을 통해 기존 현금 지원 방식에서 건강한 먹거리를 현물로 제공해 시민들의 영양개선 효과와 더불어 지역농산물 소비촉진과 거제시 푸드플랜의 일환인 먹거리 복지향상을 위한 첫걸음”이라며 “관련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