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남 거제시 공공청소년수련시설인 청소년수련관과 옥포·고현청소년문화의집을 수탁 운영하고 있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는 지난달 28일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청소년운영위원회 역량강화교육’을 가졌다.
이번 교육에서는 홍순철 HONG교육그룹 대표를 강사로 초청해 ‘청소년 참여기구 운영 방향 및 역할의 이해, 청소년 참여 및 청소년 정책 제안 방법’이라는 주제로 거제시청소년수련관 ‘우만세’·고현청소년문화의집 ‘도담’·옥포청소년문화의집 ‘가온’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청소년수련관 우만세 정우진(중앙고2) 위원장은 “2021년을 시작하는 첫걸음이 청소년의 권리를 증진시키는 일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는 청소년수련관의 발전과 거제 청소년들의 권리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고현청소년문화의집 도담 최태웅(중앙고2) 위원장은 “이번 역량강화교육을 통해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어떤 역할을 담당해야 하는지 더 잘 알 수 있었다”고 했다.
옥포청소년문화의집 가온 이채우(해성고2) 위원장은 “재미있는 강의로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박지영 청소년지도사는 “세 기관이 연합한 행사라 더 알차고 의미가 있는 것 같다”며 “이번 역량강화교육을 계기로 앞으로도 함께할 수 있는 활동 기회가 더 많았으면 좋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