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제영 역사 챌린지’ 청소년 지원사업 선정
‘통제영 역사 챌린지’ 청소년 지원사업 선정
  • 거제신문
  • 승인 2008.0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추천, 한국해양소년단 통영거제고성 연맹

청소년들의 푸른 성장을 뒷받침하고 소질과 특기 함양을 통한 잠재역량 개발을 위해 보건복지부가 추천하는 ‘2008년도 청소년활동프로그램 지원사업’공모에 한국해양소년단 통영거제고성연맹(연맹장 공인찬)의 ‘조선수군 승전고를 울려라! 통제영 역사챌린지 사업이 선정됐다.

‘조선수군…’는 갈수록 희미해져 가는 청소년들의 역사의식을 함양시키고 이순신 장군의 역사 유적지를 찾아가 직접 체험함으로서 역사유적의 소중함과 그 속에 담긴 숭고한 정신을 배우고 자연 속에서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의 체험, 청소년들의 도전정신과 탐험, 개척정신 등을 고취, 특히 나약해지는 청소년들의 심신을 단련하는 청소년 문화활동이다. 

이번 문화활동은 기존의 답사, 견학활동 프로그램의 주입식 관광형 활동에서 벗어나 이순신 장군의 역사적 고장, 통영의 유적지를 각 챌린지 코스로 정해 팀으로 구성된 참가자들이 각 챌린지코스(유적지)별로 역사와 유래를 탐구하고 그 곳에서 주어지는 과제를 수행, 최종 집계된 점수로 승리 팀을 선정하는 게임방식까지 접목, 청소년들이 흥미로운 활동속에서 자연스럽게 역사공부와 도전, 탐험, 개척정신을 함양시킬 수 있도록 했다.

통영·거제·고성 및 경남지역 초, 중, 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이 문화 활동은 오는 5월 말부터 8월 말까지 총 4회 실시할 계획이다. 문의 및 참가신청: 055-646-8082, 808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