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년의날’ 변광용 시장, 거제대 청년들과 소통
‘성년의날’ 변광용 시장, 거제대 청년들과 소통
  • 김은아 기자
  • 승인 2021.0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광용 거제시장이 지난 17일 거제대학교 국제세미나실에서 열린 제49회 성년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해 청년들과 소통했다.

이번 ‘성년의 날’ 행사는 성년을 맞은 거제대학교 학생들이 성년의 의미를 다시금 마음에 새기며 건전한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하도록 격려하기 위해 변광용 시장이 직접 제안해 이뤄졌다.

이날 변광용 시장과 조욱성 총장은 각 학과 성년 대표들과 간담회 자리를 갖고 이들의 성년을 축하하며, 청년들의 고민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욱성 총장은 “거제대학에서 성년을 맞은 191명의 학생 모두가 책임감 있는 성년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세상을 바꾸는 힘이 나부터 시작됨을 알고 이웃을 배려하고 사회에 이바지하는 아름다운 청년으로 피어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변광용 시장은 “스스로를 소중하고 사랑받을만한 존재임을 기억하고 지역사회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는 멋진 성년이 되라”며 “여러분이 내딛는 한걸음, 한걸음을 거제시가 함께 응원하겠다”고 격려했다.

변광용 시장은 제49회 성년의 날을 맞아 올해 스무살이 되는 2002년생 2639명에게 축하카드를 보냈다.

한편 성년의 날은 성인으로서의 자각과 사회인으로서의 책무를 일깨워주기 위해 1973년 국가가 지정한 법정 기념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