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마을 ‘아웃도어 아일랜드’ 참여자 모집
청년마을 ‘아웃도어 아일랜드’ 참여자 모집
  • 김은아 기자
  • 승인 2021.0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월6일까지…만39세 이하 청년 누구나 신청 가능
장승포서 아웃도어 라이프로 10주간 살아보기
체험 통해 새로운 일거리 찾아가는 실험 프로그램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는 청년마을 ‘아웃도어 아일랜드’에 참여할 청년 20명을 모집한다.

‘아웃도어 아일랜드’는 거제 및 장승포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기반으로 캠핑·서핑·트래킹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체험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일거리를 찾아가는 실험 프로그램이다.

참여자로 최종 선정된 청년은 오는 6월21일부터 8월29일까지 10주간에 걸쳐 거제시 장승포동에서 △여가생활 탐구 △라이프스타일‧로컬 비즈니스 워크숍 △커뮤니티 워크미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숙소와 식사는 무료로 제공받는다.

이 사업은 ㈜공유를위한창조(대표 박은진)가 행정안전부의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비를 지원받아 주관하고, 경남도·거제시·장승포도시재생주민협의체 등이 청년들의 안정적 지역 정착과 지역 활력 부여를 위해 서로 협력해 진행된다.

오는 6월6일까지 39세 이하 대한민국 청년이라면 누구나 아웃도어 아일랜드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 및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상원 경남도 청년정책추진단장은 “청년들이 지역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새로운 도전과 기회를 얻고, 안정적으로 지역에 정착하기를 기대한다”며 “지역에 관심이 많고 새롭게 출발하고자 하는 청년들의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