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곡 요트장 인근 3,300㎡, 와현 모래해변 옆 2,500㎡

거제시가 사등면 요트장 주변과 일운면 와현모래 숲 인근 유휴농지를 활용, 대규모 꽃밭을 조성해 아름다운 해양관광휴양도시 거제시의 이미지를 창출과 함께 관광객과 시민들의 볼거리를 제공한다.
‘사곡 꽃밭’은 거제대교를 지나 국도 14호선의 고현방향 사곡마을 입구 도로변 3,300㎡며 와현 꽃밭은 국도 14호선을 따라 지세포에서 구조라방향, 와현마을 입구 약수터 앞 2,500㎡ 규모다.
시는 지난 9일과 10일 이들 꽃밭 중앙부에 임파첸스, 메리골드, 사루비아, 페츄리아 등을 나비모양으로 식재하고 가장자리에는 웅덩이를 만들어 꽃창포를, 앞쪽 좌우측에는 벌개미취를 뒤편에는 황화코스모스를 식재했다.

또 곳곳에 메밀도 파종, 여름과 가을 두 계절에 걸쳐 메밀꽃을 볼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도 관광객과 시민들이 편히 구경하고 사진도 찍을 수 있도록 방부목 휀스 설치와 함께 ‘관람동선’과 ‘포토 존’도 만들었다.
한편 이번에 조성된 두 꽃밭은 여름 피서철을 맞아 거제를 찾는 관광객에게는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관광명소로, 시민들에게는 지친 심신을 달래는 휴식처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향후 관광객과 시민들의 반응이 좋을 경우 꽃 품종의 고급화는 물론 식재면적도 늘려나갈 계획이다. 문의: 시 관광과 639-3639.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