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수영교실 만들어 시민안전 지키자
여름 수영교실 만들어 시민안전 지키자
  • 거제신문
  • 승인 2008.06.26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태재 의원-제118차 1차 정례회 5분 자유발언

이태제 의원은 거제시민 여름 수영교실 운영으로 누구나 쉽게 바다수영을 배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자고 거제시에 제안했다.

이 의원은 이날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세계적인 해양관광 휴양도시를 꿈꾸고 있는 거제시의 이상과 비전에 맞춰 시 특성에 맞는 사업을 전개해야 한다”며 “천혜의 자연환경을 그대로 살려 해수욕장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수영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면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해수욕장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바다에 들어가 물놀이를 즐기지만 자칫 수영 미숙으로 소중한 생명을 잃을 수도 있다”면서 “일본의 경우 대부분의 학교에서 수영을 가르쳐 어린 꿈나무의 소질 발굴은 물론 생명의 안전에 직결된 수영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국가차원에서 시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의원은 “거제 전역의 해수욕장에 여름 수영교실을 만드는 것은 무리가 있으므로 사곡만 해수욕장에 시범사업을 실시, 무상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자”면서 “시범사업을 통해 내실을 다진 뒤 구조라, 학동, 와현 등 유명해수욕장으로 범위를 확대해 가면 된다”고 밝혔다.

이어 “수영교실 강사의 경우 지역 봉사단체인 재난구조협의회와 특전사 동지회 수중전문가 등을 활용,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면 별 다른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전망했다.

이 의원은 거제시민을 위한 여름 수영교실을 통해 해양레저 산업의 기초를 다지고 시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거제시의 심도 있는 검토와 협조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인태 2010-01-16 21:45:51
역시 의원님 이십니다 ~조선소에서의 안전 의식이 거제시민의 생명과 안전까지 사전에 챙기시고 역시 조태제이십니다 ~~항상거제시의 민원을 최일선에서 발로서 뛰시는모습 정말 최고입니다~~끝까지 최선을 다해주십시요~~!! 좋은일 많이 하시다보면 좋은 결과 있을껌니다~~!!

소님 2008-06-28 22:06:12
의원님의 지역는 어디이며, 누가 그자리에 있게 하였습니까? 지금 의원님의 지역구의 3000명이 넘는 선량한 시민들이 의원님에게는 보이지 않습니까? 5분 발언 그 말씀 속에 왜 거제시와 임대사업자의 부도덕성과 직무유기에 대해서 왜 발언 하지 못합니까? 모든 시민들이 한나라당을 어떻게 바라 보는지 냉정히 돌아 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