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적 여건으로 결혼이민자가족 지원센터에 나와 교육을 받을 수 없는 결혼이민자 가족들에게 방문지도사가 직접 방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2차 방문교육 서비스 대상자’를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거제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결혼이민자 가정으로 한글교육 1순위는 1차 신청자 중 교육 미수혜자 및 최근 6개월 이내 입국한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아동양육교육 1순위는 1차 신청자중 교육 미수혜자 및 자녀수가 3인 이상인 가정과 국민기초수급자, 차상위 계층, 장애인 가정으로 한글교육 서비스는 48가정, 아동양육 지원은 92가정 등 총 140가정을 모집한다.
방문교육은 주 2회 2시간씩 방문지도사들이 결혼이민자의 가정을 방문, 서비스를 제공하게되며 한글교육은 결혼이민자들이 하루빨리 우리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상담을 통한 한글교육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또 아동양육 지원은 만12세 미만의 아동을 양육하는 결혼이민자에게 아동양육 전반에 걸친 교육 및 상담서비스를 실시한다.
제2차 방문교육 사업은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 동안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를 원하는 가정은 신청서 및 증빙서류(외국인등록증, 급여명세서)를 지참해 면·동사무소 및 결혼이민자가족지원센터를 방문,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