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의회 사태 관련, 성명서 발표
거제시의회 사태 관련, 성명서 발표
  • 거제신문
  • 승인 2008.07.10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신정치 끊고 신뢰와 화합정치로 바꿀 터

거제시의회 소장파 강연기 김정자 박명옥 옥진표 이상문 이행규 한기수 의원 등 7명이 9일 오후 거제시의회 의장단 선거 사태에 대해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 성명서는 배신의 정치가 거제도에서 생겨났다고 전제하고 시민들이 도와준다면 그 싹을 잘라내어 신뢰의 정치문화를 만들어 후손에게 본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이 성명서는 지난 4일 실시한 거제시의회 후반기 의장단 선거는 한나라당 일부(6인)와 야당의 합의결과였다고 설명하고 그 합의 내용은 의장, 부의장, 운영위원장은 한나라당 일부가 차지하고 총무사회위원장과 산업건설위원장은 야당에게 준다는 것이었으나 한나라당은 야당에 게 한 자리도 주지 않았다며 이번 의장단 선거 사태는 타 정당과 타 의원에 대한 배신이자 정치도의 상실이라는 부끄러운 역사로 남을 것이기에 동료의원들을 배신한 행위를 단죄토록 하는 한편 시민들과 함께 의원직 사퇴를 요구하겠다고 명시하고 시민들이 바랄 경우 자신들도 의원직을 사퇴한다는 결연한 각오로 싸워나가겠다는 점도 밝히고 있다.

이 때문에 거제시의회는 11일까지의 의사일정의 무산 등 당분간 파행이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바보천치 2008-07-15 21:46:31
칼만 안든 강도지 13명의 의원이 있는데 3명이 2자리 안준다고 배신운운 하네?
정신없는 바보천치 아닌가? 거제시민이 바보천치인가?
누워서 침밷지 말고 제말 정신차리시오... 함량미달 인간아...

거제시민2 2008-07-13 17:29:24
오호 통재라
누가누구를나무랄수있는가(똥묻은개 뭐나무란다)
야합할땐언제고 물먹고나니딴소리 시민이바보로보이나이까
댁내들이시위원된것이 동내인물이없어서가아니고 바르계살고자하는사람들이 똥물묻이기실어 시위원등록을안할뿐이요 명심하시오 이번의장단은댁내보다 거짖이약간앞선정치꾼이죠 한국정치 어쩔수없잔아요 무식한소리들그만하고손자나자식놈도덕책이나빌려읽어보면어떠하실련지아뢰요

거제시민 2008-07-10 16:34:00
일을 하는 머슴들에게 정에 얽매여 잘못한것도 용서해주면 버릇이 없어지듯이
한번 우리 손으로 뽑은 사람들 어쩔수 없지만, 우리 거제시민들 제대로 일 할 수 있는 사람들을 뽑아주어야 합니다. 당을 불문하고 능력있고 공명정대하게 일을 해 나갈 수 있는 그런 소신이 있는 사람들을 뽑아야 우리 거제의 기운이 앞으로 힘차게 뻗어 나갈것입니다.
우리 거제시민들이 이제는 조금 더 현명해졌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