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9회 거제시의회 임시회 개회, 2개 상임위 7개 안건 및 조례안 심의 의결

거제시의회(의장 옥기재)는 지난 25일 제119회 임시회 본회의를 열고 2개 상임위원회가 심의한 7개 안건 및 조례안을 의결했다.
이날 임시회는 한기수 의원의 5분 자유발언에 이어 총무사회위원회에서 의결된 보조금 관리 조례, 사회단체보조금 지원 조례, 시세 감면조례, 기초생활보장기금 조례 일부 개정안 등을 통과시켰다.
또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심사한 2007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상수도 세입세출 결산, 하수도 세입 세출 결산 건 등을 처리했다.
그러나 당초 안건으로 상정돼 있던 상임위원회 소속 위원 조정건과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 선거 건은 의사일정 변경 동의안이 발의돼 의원 투표결과 찬성 8명, 반대 4명, 기권 1명으로 본회의 안건에서 제외됐다.
의사일정 변경 동의안을 발의한 이행규 의원은 “각 상임위원회 소속 의원 재배치에 대해 현재까지 어떠한 협의가 없었다”면서 “의장단이 의원들의 의사를 반영하지 않고 비민주적인 독선으로 의회를 운영하는 것은 지나친 직권남용”이라고 꼬집었다.
옥기재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의회 파행사태에 대해 시민들께 죄송하고 송구하다”면서 “의회 정상화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