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숙 거제갤러리 관장, 제15회 거제예술상 수상
박영숙 거제갤러리 관장, 제15회 거제예술상 수상
  • 거제신문
  • 승인 2008.09.2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영숙 거제갤러리 관장(49)이 제15회 거제예술상 수상자로 선정, 오는 10월6일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리는 거제예술제 개막식에서 수상한다.

진주교육대학 및 동대학원(미술교육전공)을 졸업한 박 관장은 지난 1979년 연초초교 교사로 부임하면서 거제와 인연을 맺었고, 이후 장승포시 학원연합회장과 한국 미협 거제지부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거제갤러리 관장과 거제시정평가위원, 한국미협 거제지부회원, 경남여성작가회원,  한국예총 거제지부 부지부장직을 맡고 있는 박 관장은  거제미술회 및 거제미협전 개최, 서울 예술의 전당 개인전 등 다양한 활동으로 거제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박 관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지난 30년 동안 거제에서 초등교사와 미술교육자로 살아오면서 틈틈이 개인적인 작품 활동을 한 것이 전부인데 수상의 영광을 차지하게 돼 송구스럽다”면서 “이번 수상을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혼신의 힘을 바치라는 거제 시민의 엄숙한 충고라 여기고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그녀는 또 “지금까지 거제에서 해 왔었던 초등 교육과 미술 교육의 밀알이 아름다운 꽃으로 피어나 세상에서 가장 빛나는 열매로 결실을 맺을 것이라고 믿는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맥전 2008-10-02 03:22:09
그동안 거제 예술발전에 쏟은 노력의 결실입니다. 축하합니다. 누구보다 예술상 받으실 분입니다. 앞날의 행운을 빕니다

평화 2008-10-01 12:29:34
예술을 사랑하고, 아름다운 거제를 예술과 함께 승화시키려는 노력 감사합니다.
아울러 거제시민으로서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