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는 한국일보가 주최하고 행정자치부를 비롯한 9개 정부부처와 전국시도지사협의회 등 10개 단체가 후원한 이 번 제3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대전에서 국무총리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9월 21일~24일까지 4일간 경기도 고양시 일산 한국국제전시장에서 열린 이번 대한민국 지 방자치경영대전은 전국 250 여개 광역시도와 기초자치단체에서 경쟁력 있는 70여개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했다.
시는 이번 경영대전에서 우수지자체, 우수 농·특산품, 우수지역개발 부문등 3개 부문에 참여해 기업도시 건설을 비롯, 충주사과 명품 육성, 기업하기 좋은 도시 선정 등으로 영예의 대상을 차지하게 됐다.
‘우수지자체 부문’에서는 기업도시의 차질없는 진행, ‘우수지역개발 부문’은 열십 자형의 속도로망 구축,‘ 우수 농특산품 부문’에서는 충주사과를 명품화 시킨 노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됐다.
한편 시는 9월 21일∼24일 까지 4일간 경기도 고양시 일산 한국국제전시관에서 열린 지방자치경영대전에 내고장 자랑관과 맛자랑 풍물장터 부스를 설치, 충주의 발전비전과 충주사과를 비롯한 지역특산품 등을 전국에 알렸다.
시 관계자는“이번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대전 대상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 우수 기업과 외지자본 유치에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