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덕초등 산촌유학교육원을 가다
숭덕초등 산촌유학교육원을 가다
  • 거제신문
  • 승인 2009.0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5학년 산촌유학교육원 입소

숭덕초등학교(교장 김용권) 5학년 학생 36명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2박3일동안 경남 함양군 산촌유학교육원을 다녀왔다. 산촌유학교육원은 미래 지식정보화 사회 · 열린사회를 살아갈 초등학교 5학년을 대상으로 한 교육생들에게 전인적 성장을 돕는 교육원이다.

이번 사촌유학교육원 교육과정을 통해 활동체험 중심으로 친구들과 자연속에서 함께 관찰ㆍ탐구하며 협동심과 책임감을 배우고 자아실현을 이루게 하는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첫째날은 친구들과의 만남과 흙을 만지며 자연의 고마움을 알고 여러가지 인형을 만들어보는 토우만들기 프로그램이었다.  둘째날은 교육원 주변을 탐사하며 자연의 아름다움과 환경의 중요성을 배우는 시간이었다.

또한 산촌문화발표회에서는 가정의 중요성과 부모의 은혜를 생각하고 2박3일간 친구들과의 우정을 쌓기 위해 장기자랑과 촛불의식 등 어울림마당인 대동놀이를 하며 조상들의 놀이를 이해하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했다.

산촌유학교육원을 다녀온 5학년 강연의 학생은 “2박3일 동안 집을 떠나 생활함으로써 가족에 대한 소중함과 조상들의 지혜를 느낄 수 있는 보람찬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또 학생들 모두는 "이번 교육 활동을 통해 자연속에서 생활하며, 농촌의 문화를 이해하고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게 해 주는 소중한 추억이 됐다"고 입을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