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보건소, 어린이와 함께하는 '건강체험교실'

거제시보건소(소장 정기만)는 지난 3월부터 4월까지 칠천초등학교 병설유치원을 시작으로 거제지역 11개소 유치원, 어린이집을 방문, 미취학 어린이 770명을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 및 장애체험·금연·영양을 주제로 하는 건강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건강체험교실은 후천적 장애인 비율과 만성질환의 유병률이 높아짐에 따라 평생 건강의 기초가 형성되는 미취학 아동기에 안전사고 예방, 흡연예방, 영양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장애를 예방하고 생활행태를 개선해 육체적·정신적으로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실시하는 것.
특히 유치원생이 적은 농ㆍ어촌지역인 하청ㆍ장목ㆍ남부면 병설유치원은 해당 초등학교와 협의해 교육을 실시했으며 교육 후 호응이 매우 높아 매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요즘 후천적 장애인이 높아짐에 따라 오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위험한 상황에 대한 지식과 판단능력이 부족한 미취학어린이를 대상으로 안전사고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4월 한 달간 '안전사고예방 그림공모'를 실시한다.
거제지역 유치원생이나 어린이집 원아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주제는 안전사고의 위험성 및 내 몸과 마음의 중요성과 소중함, 장애예방 의식을 일깨울 수 있는 내용이다. 자세한 내용은 거제시보건소 방문보건담당(639-385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