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영 의원, 건설관리 혁신대회 축사
윤영 의원, 건설관리 혁신대회 축사
  • 거제신문
  • 승인 2009.0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M(건설관리, Construction Management)이란?
CM은 건설 분야에서 오케스트라의 지휘자 같은 역할을 하는 것으로, 건설공사에 관한 기획·타당성조사·분석·자문·지도·구매·조달·계약·감리·평가·사후관리 등과 설계·시공에 관한  관리업무를 수행하는 것을 말한다.

국토해양위 소속 윤영 국회의원은 지난 15일 오후 4시30분 건설회관에서 열린'제4회 건설관리 혁신대회'에 국회를 대표해 참석, 축사를 했다.  이날 축사는 윤 의원은 국회CM포럼 대표를 맡고 있기 때문.

이날 개최된 '제4회 건설관리 혁신대회'는 건설관리를 활성화시켜 대한민국 건설산업의 재도약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한국CM협회가 주최하고, 국토해양부, 국회CM포럼, 한국건설관리협회, 국토일보가 후원한 행사다.  

윤 의원은 축사를 통해 “건설관리(CM)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로 공기를 단축해 국고를 절약하고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아니라, 발주자의 미흡한 역량을 보완해 건설수요의 초대형화, 첨단화, 고품질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국제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안"이라고 그 의미를 강조했다.

또 윤 의원은 “미래의 건설산업은 프로젝트 창출능력, 기술력, 자금동원능력, 정보력 등 지식격차에 의해 경쟁의 우열이 판가름 나게 될 것인만큼, 우리 업계도 선진국 업체들과 경쟁하기 위해 종합적인 CM서비스 능력을 제고해야 할 것"이라며 "국회에서도 건설산업 및 CM발전을 위한 제도적 뒷받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국회 CM포럼'은 대한민국 건설산업의 발전을 위해 안상수 장윤석 허천 박상은 신영수 국회의원 등을 비롯해 이학기 동아대교수, 이현수 서울대교수 등 학계와 산업계, 언론계 등 각 분야 대표들이 모여 만든 연구 포럼으로, 국토해양위에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윤 의원이 현재 대표를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